2024-03-29 14:03 (금)
“탈원전으로 창원경제 무너진다”
“탈원전으로 창원경제 무너진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2.1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덕ㆍ박남용 의원 등 자유한국당 소속 창원시의회 의원 21명은 11일 오전 창원시 의창구 창원시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 즉각 폐기하고 창원경제 동력을 확보하자’고 주장했다. / 김중걸 기자
박춘덕ㆍ박남용 의원 등 자유한국당 소속 창원시의회 의원 21명은 11일 오전 창원시 의창구 창원시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 즉각 폐기하고 창원경제 동력을 확보하자’고 주장했다. / 김중걸 기자

한국당 창원시의원 폐기 촉구

“창원경제 동력 확보해야”

“두산重ㆍ500여 업체 위기”

 탈핵경남시민행동이 탈원전 정책 전환을 촉구한 창원상공회의소를 규탄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소속 창원시의원들이 창원경제 활력을 위해 ‘탈원전 정책 즉각 폐기’를 요구했다.

 박춘덕ㆍ박남용 의원 등 자유한국당 소속 창원시의회 의원 21명은 11일 오전 창원시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하고 창원경제 동력을 확보하자’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원전 수출국 가운데 탈원전을 선포한 나라는 한국 밖에 없다. 이미 국제적으로는 원전 증가 추세가 높아지고 있고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롤모델이었던 대만은 국민투표로 탈원전을 폐기한 상태”라며 다른 나라의 탈원전 정책변화 움직임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UAE 원전 독점운영권이 흔들리는 이유도 정부의 모순적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대내외적 신뢰를 잃은 면에 기인하는 측면이 크다”며 “전문가들도 UAE가 한국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제2의 대비책을 찾는다고 경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탈원전으로 인한 창원경제의 침체를 우려했다. 이들은 “탈원전으로 두산중공업은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고 있고 관련 업체들의 줄도산은 불을 보듯 뻔하다”며 “신한울 원전 3ㆍ4호기가 문 대통령의 ‘탈원전 선언’으로 백지화 되면서 두산중공업은 손실액 4천930억 원의 날벼락을 맞았다”고 밝혔다.

 또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부문 임원 1/3을 줄이고 직원 400여 명은 다른 계열사로 전출시킨데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두 달간 유급 휴직 지원자를 받는다”면서 “두산중공업보다 어쩌면 500여 협력업체가 먼저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춘덕 의원은 “탈원전으로 인해 전기요금 인상과 세수감소로 인한 지역경제 악화, 원전산업 붕괴과 원전 수출 악영향, 에너지 정책 부재 등이 우려된다”며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해 창원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10일 경남권 26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탈핵경남시민행동은 지난 5일 정부에 탈원전 정책 전환을 촉구한 창원상공회의소를 규탄했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