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1 (목)
새해 설렘, 삼천포대교서 맞아요
새해 설렘, 삼천포대교서 맞아요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8.12.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월 개통해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새로운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바다케이블카 전경.
사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월 개통해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새로운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바다케이블카 전경.

케이블카와 함께

해맞이 다양한 행사

추위 녹여줄 차ㆍ떡국 준비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사천시 삼천포대교에서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사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월 개통해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새로운 해맞이 행사를 기획, 삼천포대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고 11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내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창선ㆍ삼천포대교 위에서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새해의 희망찬 소망을 빌고 일출 시 신년 축포가 발사된다.

 또 추위를 녹여 줄 따뜻한 차와 떡국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해맞이 행사와 함께 ‘송구영신’을 기원하기 위해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행사가 마련된다.

 오는 29일부터 1월 1일까지 열리는 ‘송구영신 이벤트’는 케이블카 각산정류장에 있는 느린 우체통에서 엽서를 작성한 후 인증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새해인사, 사천바다케이블카, 느린우체통) 자신의 SNS에 올리고 이벤트 게시글에 ‘참가완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해맞이 이벤트’는 새해 첫날 케이블카 대방ㆍ초양ㆍ각산 정류장이나 삼천포대교 등 케이블카와 관계있는 사진을 해가 뜰 때 촬영한 후 #해시태그(일출, 사천바다케이블카, 새해)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방법이다.

 ‘케이블카 예비부부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웨딩촬영을 하는 예비 신혼부부와 촬영업체 관계자에게 무료 탑승권은 물론 소정의 기념품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편, 사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삼천포항은 한려수도의 중심지이자 자연산 활어회의 집산지로 동해안이나 서해안의 해돋이와 해넘이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맛과 멋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 해상케이블카인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 특별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