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7 (금)
함양군 치매어르신ㆍ가족 경제 부담 던다
함양군 치매어르신ㆍ가족 경제 부담 던다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2.1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에게 조호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에게 조호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치매안심센터, 조호물품 제공

언제든 센터 방문해 신청 가능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에게 지원하는 사업 중 하나인 치매어르신과 그 가족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호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통해 치매어르신들의 배뇨장애, 연하곤란, 낙상 문제 등을 고려해 한 달에 한 번 팬티형 기저귀, 속 기저귀, 방수매트, 식사용 앞치마, 미끄럼 방지 양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위생 소모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함양군에 거주하시는 치매 어르신들 중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돼 있는 대상자라면 신분증과 처방전을 지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돼 있지 않은 대상자라 하더라도 신분증과 처방전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면 언제든 등록과 신청이 가능하다. 가족이 대리로 신청하는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조호물품 지원 사업 외에도 치매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치매 약제비 지원, 배회 및 실종 방지를 위해 배회 인식표 및 배회 감지기, 지문등록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