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35 (금)
‘평화ㆍ통일 준비’ 전문 교육력 높여
‘평화ㆍ통일 준비’ 전문 교육력 높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12.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워크숍

도내 교원 26명 참여

 경남교육청이 ‘평화ㆍ통일교육 워크숍’을 열었다.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지난 7~8일 개최한 워크숍에는 도내 참가 희망 교원 26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은 4ㆍ27판문점 선언 이후 평화ㆍ통일교육에 대한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고, 평화ㆍ통일 교육력 제고와 통일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평화ㆍ통일교육 역량강화 중기(2018~2021년) 계획의 일환이다.

 연수는 ‘김정은 시대 북한체제와 개혁ㆍ개방 전망’, ‘한반도 평화통일의 미래비전’, ‘한반도 주변 정세와 남북관계’ 등의 주제 강의와 ‘분단과 통일의 역사, 그리고 소명’, ‘게임화(Gamification)를 통한 평화ㆍ통일수업지도’, ‘공동체 활동’ 등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26명의 선도교원은 연수를 마치고 교육현장으로 돌아가 평화ㆍ통일교육 수업, 동아리 활동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내년도 평화ㆍ통일교육 자료개발 및 수집, 강의 지원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도교육청은 도내 교원과 학생들의 평화ㆍ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료개발 보급, 강사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통일교육원과의 협약 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화ㆍ통일교육에 관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번 연수에 지원했으며, 앞으로 역사 수업에 적극 활용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