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49 (토)
창원 관광하고 스탬프 모아요
창원 관광하고 스탬프 모아요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2.0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스탬프투어 추진

산업관광지 13곳ㆍ10개월간

 창원시는 12월부터 창원 산업관광 프로그램인 ‘창원별곳 1950 인더스토리 투어’의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창원 산업관광은 산업자원과 역사를 관광 상품화한 콘텐츠로 시는 두 개의 투어 프로그램(창원별곳 1950 인더스토리 투어, 대기업 홍보관 투어)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누적 관광객 수 3만 5천명을 돌파했다.

 창원별곳 1950 인더스토리 투어는 몽고정, 마산어시장, 전통명가 9개소, 마산자유무역지역 홍보관, 무학 굿데이뮤지엄을 산업관광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돌아보는 코스로, KBS 다큐프로그램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영 이후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이 프로그램에 모바일을 이용한 스탬프투어를 이달부터 10개월간 운영하기로 했다.

 관광지 방문인증 스탬프를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받아 매월 스탬프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한다.

 모바일 스탬프투어 대상지는 몽고정, 마산어시장, 전통명가 9개소(학문당, 고려당, 황금당, 모모양복점, 본초당한의원, 불로식당, 일신당, 태양카메라, 남성식당), 마산자유무역지역 홍보관 등 13개소로 창원 산업관광지가 대상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해 앱을 설치한 뒤 ‘창원 산업관광 스탬프투어’를 찾아 들어가 해당 관광지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