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내일 ‘소쿠리 장터’ 운영
거창군 내일 ‘소쿠리 장터’ 운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12.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8일 토요일 거창IC 맞은편에 위치한 녹색곳간 주말장터에서 올해 마지막 직거래인 ‘소쿠리장터’를 개최한다.Tag
거창군은 8일 토요일 거창IC 맞은편에 위치한 녹색곳간 주말장터에서 올해 마지막 직거래인 ‘소쿠리장터’를 개최한다.Tag

올해 마지막 주말장터

수제소시지 경연 등 진행




 거창군은 8일 토요일 거창IC 맞은편에 위치한 녹색곳간 주말장터에서 올해 마지막 직거래인 ‘소쿠리장터’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장터에서는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13개 팀이 참가하는 ‘수제소시지 만들기 경연대회’를 함께 진행해 더욱더 풍성한 장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수제소시지 만들기 경연대회는 그간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솜씨를 자랑함은 물론 2019년도 한마당 대축제(5홍 축제)의 한 축으로 참여 가능성을 가늠해 보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20여 농가가 참여해 직접 생산한 사과, 채소, 버섯과 같은 로컬 푸드 농산물 구입은 물론 수제소시지 시식권과 통밀 뻥튀기도 제공할 예정이며 사과떡볶이, 붕어빵, 돼지곰국 등 다양한 먹을거리도 시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소쿠리장터만의 특색 있는 이벤트 진행으로 장터가 더욱 활성화돼 농가소득으로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푸드종합센터가 주최하는 소쿠리장터는 우리지역 농산물과 가공식품, 수공예품 판매로 1천900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나눔행사, 무료놀이터 운영, 일회용품 사용 지양 등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푸드종합센터(055-945-8777)나 네이버밴드 ‘건강한 거창푸드’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