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22 (토)
함양 서하초, 매스박스 활용교육
함양 서하초, 매스박스 활용교육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2.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서하초등학교 학생들이 매스박스(MATH BOX)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함양 서하초등학교 학생들이 매스박스(MATH BOX)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수학에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해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함양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가 매스박스(MATH BOX)를 활용한 교육으로 이러한 질문에 답을 제시했다.

 탐구중심의 새로운 수학교육 패러다임을 실천하기 위해 서하초등학교는 경남교육청에 다양한 체험 교구 및 교육 프로그램인 매스박스(MATH BOX)를 신청해 수학문화관과 체험관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학교 안에서 여러 체험 교구와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하노이탑 옮기기, 넉아웃 게임, 소마큐브 만들기, 칠교방석 무늬 맞추기, 다빈치 다리 만들기 활동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카프라, 젠가 및 바리케이트, 자동차고누 등 보드게임은 평소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던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었다.

 일주일 동안 5~6학년 학생들이 저학년 학생들에게 부스 설명을 하는 등 멘토-멘티 활동을 진행했고, 유치원생들도 즐거워하며 곧잘 하는 모습을 보면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매스박스(MATH BOX) 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A 학생은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하니 재미있고, 더 해보고 싶다”고 체험활동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