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18 (토)
진주 크리스마스 참빛문화 축제 개막
진주 크리스마스 참빛문화 축제 개막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2.0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오후 5시 진주시 로데오거리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김길수 진주문화원장 조현신 시의원 등이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개막 점등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2일 오후 5시 진주시 로데오거리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김길수 진주문화원장 조현신 시의원 등이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개막 점등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대안동 로데오거리 일원

31일까지 문화공연 등

 제3회 진주 크리스마스트리참빛문화축제가 ‘희망의 참빛을 밝히자’라는 주제로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주시 대안동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이 축제는 진주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박영수)가 주최하고 진주크리스마스트리참빛문화축제위원회(회장 팽철수)가 주관하며, 진주시와 진주로데오거리상인회(회장 홍혁)가 후원하는 겨울 빛 문화축제로 로데오거리 일부구간에 성탄트리 거리를 조성해 겨울밤을 밝히는 빛의 향연과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5시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개막 점등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로데오거리 특설무대에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군악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트리거리 개막 점등식과 캐롤 및 가수 배다해의 공연 등으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사를 준비한 축제위원회에 감사를 전하며 1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주 시민 모두가 기쁨과 사랑으로 충만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성탄 메시지를 전했다.

 축제기간 주요 이벤트로는 참빛 포토 이벤트, 어린이 루돌프차 무료탑승, 크리스마스카드 배송, 수험생 특전 이벤트 등이 실시되며, 우리은행 주차장 특설무대에서는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서바이벌 가족 장기자랑, 캐롤송 경연대회, 재즈, 색소폰, 지역 버스킹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일정별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