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2 (금)
‘콰이강의 다리’ 우체통
‘콰이강의 다리’ 우체통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2.0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과 직원들이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들을 분류하고 있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과 직원들이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들을 분류하고 있다.

 

각종 사연… 6만통 돌파

내년 새 엽서도 준비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저도 콰이강의 다리 느린우체통을 거쳐 간 엽서가 6만 통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느린우체통은 지난해 3월 28일 스카이워크 개장과 함께 설치됐으며, 콰이강의 다리 모형이 우체통 두 개를 연결하고 있는 모양이다.

 두 개의 우체통은 각각 한 달 느린 우체통ㆍ1년 느린 우체통으로 엽서를 나눠 받는다.

 지난달 29일 기준 한 달 느린 우체통은 3만 528통, 1년 느린 우체통은 2만 9천730통으로 누적 합계 6만 258통을 기록했다.

 엽서의 수만큼 사연도 다양하다.

 하늘나라에 있는 남동생을 그리워하는 누나, 백년해로를 다짐하는 부부, 용돈을 더 올려달라는 아이, 1년 뒤 멋진 모습으로 변해있을 나에게 보내는 편지 등 감동과 웃음이 함께한다.

 아직 글을 모르는 아이들은 엽서에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해외에 있는 친구나 가족에게 그리운 마음을 전하기도 한다.

 창원시는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입장객이 최근 1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느린우체통에 쌓이는 엽서도 점점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은 “내년에는 새로운 엽서를 선보이기 위해 최근 준비 작업을 마쳤다”며 “느린 엽서를 통해 콰이강의 다리가 마음과 마음을 잇는 다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