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13 (금)
양산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회
양산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회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2.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지역 내에 활동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연수회를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지역 내에 활동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연수회를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달 30일 지역 내에 활동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연수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2018년도 양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현황,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이 뛰어난 학교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또한, 감정소모가 많은 봉사자들의 소진 방지를 위해 HD행복연구소의 ‘회복탄력성 및 감정코칭’ 특강도 실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산교육지원청은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의 활성화와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적극적인 활동을 이끌어내 소통과 공감의 BEST 양산교육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양산시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제를 운영하는 학교는 53개교이며, 등록돼 있는 봉사자 수는 230명이다. 양산교육지원청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양성과 전문성향상을 위해 3번에 걸친 연수를 개최했다.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양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