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00 (금)
함양군,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우수 농식품 홍보
함양군,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우수 농식품 홍보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2.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4일간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지리산 함양의 청정 농식품을 홍보했다.

19개국ㆍ837개사 참가

떡ㆍ죽염 등 100여종 선봬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4일간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지리산 함양의 청정 농식품을 홍보했다고 2일 밝혔다.

 코엑스, 더바이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9개국, 837개사, 1천719부스의 규모로 전국의 다채로운 농식품이 전시되며 강소농대전, 한-아세아 컬리너리 페어, 베이커리 페어, 키친페어 등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함양군에서는 ㈜우리가(하경수), ㈜하얀햇살(박태우), 화신영농조합법인(하수만), 함양농협(박상대), ㈜인산죽염(최은아), 감인대(이강영), 딸기엄마 양파아빠(정태상), 해담은푸드(노창현)가 참가하며 8개부스에서 떡류, 죽염류, HMR(즉석조리식품) 등 100여 종의 우수한 농식품을 선보였다.

 또한, 지역 내 대표 농식품업체의 가공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우수 농식품을 소개했다. 또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한 회전판 다트게임을 마련해 간장, 컵떡볶이, 죽염치약 등 함양의 인기 농가공품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 함양군은 국내 농식품 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정보 및 동향 파악을 통해 참여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과 판촉을 위한 동기 부여가 되고, 찾아오는 수출 및 국내 바이어들과의 만남과 상담,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개척에도 상당부분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업체는 식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고객과 만남, 바이어와의 상담으로 식품관련 정보 뿐 아니라 소비 트렌드 등 많은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 함양군은 다양한 박람회 참가로 농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식품 동향을 파악해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과 판로 개척으로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