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3 (금)
밀양 동강중, 찾아가는 수학버스 체험활동
밀양 동강중, 찾아가는 수학버스 체험활동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8.12.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동강중학교는 지난달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밀양 동강중학교(교장 직무대리 이수진)는 지난달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는 수학을 바라보는 시선과 수학으로 무한히 뻗어 나갈 상상력을 가득 담아 수학교육문화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체험활동이다.

 1~3학년 학생들은 마당형 수학체험활동과 수꿈이 수학버스 체험을 학년별로 나눠 체험했다. 마당형 수학체험활동은 3개의 테마체험(건축 속 수학, 자연 속 수학, 게임 속 수학)으로 나눴고 건축 속 수학으로 아치다리, 다빈치 다리 만들기, 자연 속 수학으로 비누막 수학, 모래 속 이차곡선, 황금 잎차례 활동을, 게임 속 수학으로 좌회전 금지, 점프 미로 등을 해봤다.

 수꿈이 수학버스 내부는 수학자의 실험실로 이뤄져 있으며, 판을 돌리면서 삼각형을 관찰할 수 있는 내외심 관찰기, 신문지 조각에 불을 불여보는 포물면 발화실험기, 회전하는 수조와 퍼즐 등으로 다양하게 체험하는 피타고라스 정리 교구, 구슬을 굴려 어느 길이 빠른지를 확인하면서 동시에 포물선의 궤적까지 관찰하는 사이클로이드 곡선과 포물선 실험기 등, 다채로운 실험을 할 수 있는 교구가 버스 안 곳곳에 꾸며져 있어 수학자, 수학의 역사 등 수학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체험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