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58 (수)
“여성 택배 노동자 과잉진압 경찰 사과를”
“여성 택배 노동자 과잉진압 경찰 사과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1.27 18: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택배 노동자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경남지역 시민사회 대책위원회가 27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여성 택배 노동자들이 과잉진압 때문에 다쳤다며 경찰의 사과와 재발 방지를 촉구하고 있다.

경남 시민사회 대책위

경찰청장 사과ㆍ처벌 촉구

 택배 노동자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경남지역 시민사회 대책위원회가 27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용표 경남경찰청장의 사과와 과잉진압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이들은 “최근 창원 CJ대한통운 성산터미널에서 열린 택배 집회 당시 경찰이 강제해산을 시도하며 여성 노동자 5명을 강제로 끌어냈다”며 “이 과정에서 가슴을 미는 등 성적 수치심을 유발한 상황이 발생했으며 일부는 심각한 트라우마를 호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일로 현장에 있던 여성 노동자 5명은 심각한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며 “국민을 보호해야 할 경찰은 본분을 망각하지 말고 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경찰은 수차례 사전경고했으나 택배 노동자들이 CJ대한통운 소속 택배 차량이 나가는 것을 막아 불가피하게 강제 해산했다는 입장이다. 전국 CJ대한통운 택배 노동자 700여 명은 노조 지위를 인정해달라며 지난 21일부터 파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노조원 2018-11-27 23:31:55
처음에야 지지한다고 했지만, 지금 배송거부에 직접찾으러간다는사람에게 화내면서 못찾으러 오게하는 노조원들때문에 국민들은 대다수 돌아섰다.
노조를 하려면 정당하게 본인들의 의무인 배송부터 하면서 하면 국민들도 지지했을것을 왜 국민들의 물건을 볼모로 파업을하는지... 그냥 노조들은 없어지는게 답인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