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1 (목)
음란물 유통 웹하드 일당 무더기 검거
음란물 유통 웹하드 일당 무더기 검거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8.11.2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만6천건 11억 이익

유지보수비 86억 횡령

 웹하드 업체를 사들인 뒤 휴면 상태인 회원들의 아이디를 도용해 음란물을 유포하는 방식 등으로 수십억 원의 부당 수익을 올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음란물 유포 등의 혐의를 받는 업체 대표 A씨(39)를 구속하고 동업자 B씨(39)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수사가 시작되자 외국으로 달아난 B씨에 대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했다.

 A씨는 지난 2월께 웹하드 업체를 인수한 뒤 B씨와 C씨(46)와 공모해 음란물을 유포ㆍ판매한 혐의를 받는다.

 A씨 등 3명은 음란물을 유포하기 위해 웹하드에 장기간 접속하지 않은 아이디 953개를 확보, 비밀번호를 무단 변경했다.

 이들은 D씨(33) 등 3명으로 업로드팀을 꾸려 도용한 아이디를 이용해 음란물 4만 6천여 건을 웹하드에 올려 11억 원에 달하는 범죄이익을 얻었다.

 이들은 프로그램 내 소스코드를 사전 조작, 음란물을 다운로드하는 회원들이 불법콘텐츠 유통을 막는 필터링으로 차단되지 않게 조작하기도 했다.

 특히 웹하드 유지보수비를 과다계상하는 등 방법으로 약 86억 원을 횡령했다.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이들은 가짜 IP주소나 서버를 제공하거나 서류를 빼돌리고 업로드한 음란물을 일괄 삭제하는 등 조직적인 증거인멸까지 시도했다.

 경찰조사 결과 A씨는 학원강사 일을 하던 중 친구인 B씨 제안을 받고 범행을 공모했다.

 이들은 “웹하드 회원 수를 늘리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체 업로드팀을 고용해 음란물을 올렸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웹하드 음란물유포 범죄는 중대범죄로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