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38 (목)
창녕 부곡온천 씨름대회 29일~내달 2일까지
창녕 부곡온천 씨름대회 29일~내달 2일까지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8.11.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창녕군 부곡면 창녕국민체육센터에서 `2018 창녕 부곡온천 전국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씨름협회(회장 박팔용)가 주최하고 창녕군씨름협회(회장 김동원)가 주관하며 창녕군, 창녕군의회, 경남씨름협회 및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에서 후원한다.

 전국 남녀 씨름선수 및 선수단 98개 팀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첫째날 초등부 개인전 및 여자부를 시작으로, 둘째 날 초등부 단체전, 셋째 날 대학부 예선, 넷째 날 대학부 결선 순으로 경기가 진행돼 황소트로피의 주인공을 가린다.

 대회 첫째 날 개회식에는 한정우 창녕군수와, 박상재 군의회의장 및 대한씨름협회 박팔용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부 경기가 열릴 예정으로 KBS N 스포츠를 통해 전국에 대회의 열기가 생생하게 중계 방송된다.

 경기를 관람한 관중에 한해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에서 무료 목욕권과 식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TV, 세탁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31호로 지정된 씨름은 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우리 고유의 민속경기로, 전통문화 계승에 기여하고 인재양성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