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5 (금)
하동군 노인의 날 ‘은빛축제’ 성황
하동군 노인의 날 ‘은빛축제’ 성황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11.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700여명 참석

장기자랑ㆍ축하공연 등

 하동군은 27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은빛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지회장 정연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여상규 국회의원, 신재범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등 기관ㆍ단체장들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다시 오는 청춘, 다시 꾸는 꿈’을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힐링댄스팀의 식전공연에 이어 노인의 날 기념식, ‘인생 제2막’ 특별공연 및 읍ㆍ면별 장기자랑 경연대회,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유정우 어르신(84ㆍ북천면) 등 모범노인 13명과 노인복지증진 유공으로 강순점 하동군노인회 부장, 이명진 옥종면 공무원에게 군수 표창, 서선임 화개면 공무원에게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감사패가 수여됐다.

 윤상기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며 “알프스 하동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어 은빛축제에서는 13개 읍면별 노인회 회원들이 그동안 준비해온 댄스ㆍ가창ㆍ건강체조ㆍ합창 등 숨은 끼를 뽐내는 장기자랑 경연대회가 열렸으며, 경연대회 중간중간 한길 등 하동 출신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학창시절 청춘 포토존, 노인재능 및 활동작품 전시, 건강체크 및 상담실, 손마사지, 1경로당 1일감 갖기 작품 전시, 디지털 성범죄 예방 홍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경륜과 사회적 경험이 군정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도록 참여와 기회의 폭을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