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8 (토)
김해교육청 ‘하반기 청렴 교육 ’
김해교육청 ‘하반기 청렴 교육 ’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학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김해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한 증ㆍ개축공사 업체 대표자 및 현장대리인, 공사감독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공사감독 등 40명

현장 실제 사례 강연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26일 학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김해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한 증ㆍ개축공사 업체 대표자 및 현장대리인, 공사감독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사관계자의 청렴 및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반부패ㆍ청렴 실천 생활화를 통한 공사현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교육지원청 김기룡 주무관은 청렴 교육은 ‘청렴이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및 복지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등에 대해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하며 공사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 김신욱 주무관은 ‘공사현장에서의 안전 수칙’이라는 주제로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 설명, 동절기 안전 관리 업무, 소음 발생 최소화 방안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 교육도 병행했다.

 김해교육지원청 남영희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사현장의 청렴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가올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