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5 (금)
하동군, 급식소 위생ㆍ영양ㆍ식단 개선
하동군, 급식소 위생ㆍ영양ㆍ식단 개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11.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이 설치ㆍ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소의 체계적인 영양ㆍ위생ㆍ안전관리와 연령별 맞춤형 식단개발ㆍ보급 등으로 식생활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동군이 설치ㆍ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소의 체계적인 영양ㆍ위생ㆍ안전관리와 연령별 맞춤형 식단개발ㆍ보급 등으로 식생활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손 씻기’와 ‘아침밥을 꼭 먹어요’라는 주제로 방문교육을 실시해 교사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침밥을 꼭 먹어요’ 교육을 실시한 어린이집의 부모는 “아이가 늘 늦잠을 자서 아침밥을 먹지 못하고 등원하는 날이 많았는데 교육을 받은 후부터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밥을 꼭 챙겨 먹는다”며 “덕분에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방문교육 외에도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장ㆍ교사ㆍ조리원ㆍ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한 급식관리, 영유아 1인 1회 적정 배식량, 편식 지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급식소 컨설팅 및 영양ㆍ위생ㆍ안전 등 순회방문을 통해 주기적으로 급식소 관리를 실시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정립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