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1 (금)
외국어 역량강화ㆍ관심 높여요
외국어 역량강화ㆍ관심 높여요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2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창원대학교 어학교육원은 잉글리쉬라운지에서 ACE+사업의 하나로 ‘영어 글쓰기ㆍ말하기 Contest’를 개최했다.

창원대 ACE+사업 프로그램

영어 글쓰기ㆍ말하기 콘테스트

 국립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어학교육원은 잉글리쉬라운지에서 ACE+사업의 하나로 ‘영어 글쓰기ㆍ말하기 Contest’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창원대학교의 ‘English 글쓰기ㆍ말하기 Contest’는 ACE+사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 고취와 논리적ㆍ설득적 발표력 및 글쓰기 능력 배양 등을 위해 실시됐다.

 콘테스트에 참가한 31명의 학생들은 원고와 UCC를 제출해 예선을 가졌고, 12명의 참가자들은 ‘Talk about a Korean cultural practice that could be beneficial to other countries/Talk about a cultural practice from another country that could be beneficial to Koreans’라는 두 주제를 바탕으로 영어 말하기 대회 형식의 본선에 올라 열띤 경쟁을 펼쳤다.

 본선 결과 김세현(기계공학부 1년)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고,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이 선정돼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창원대 어학교육원 동성식 원장은 “이번 Contest는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고,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의 관심 고취에 그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