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6 (금)
함께 김장하며 이웃 정 나눴죠
함께 김장하며 이웃 정 나눴죠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11.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복음전문요양원 앞마당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모습.

산청 사회복지법인 ‘도산’

요양원 어르신 나눔 행사

 산청에 있는 사회복지법인 도산(道山)이 자원봉사단체들과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도산이 운영하는 산청복음전문요양원은 지난 21~23일 3일간 요양원 앞마당에서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도산 산하 산청복음전문요양원과 산청복음실버타운 어르신 180여 명, 산청복음노인센터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겨울철 먹거리 김장김치 2천 포기를 담그고자 마련한 것.

 이번 행사에는 3일 간에 걸쳐 단성면생활개선회 등 55명(배추절임), 산청군 읍면생활개선회와 경상대 봉사동아리 등 60여 명(배추세척), 산청적십자협의회, 산청경찰서, 산청군자원봉사자협의회 등 90여 명(배추양념)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배추양념 행사 때는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 보호자와 가족들도 참여해 시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정성껏 김치를 담가 눈길을 끌었다.

 도산은 해마다 청정골 산청지역에서 생산하는 배추와 양념 재료 등을 농협을 통해 구매해 정성껏 김장을 만들어 시설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요양원 박지혜 원장은 “추운 날씨 탓에 행사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지만 주위의 따뜻한 정성과 관심에 보람을 느낀다”며 “시설 어르신들을 내 부모님 같이 섬기는 요양시

설이 되도록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