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3 (금)
경남중기청,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경남중기청,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11.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대상

지원 기간 내달 28일까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 청년 인력 구인난 해소 및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을 위해 경남도교육청, 기술자숲(주)과 협업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기간은 26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로 도내 기계ㆍ조선업 경기침체 및 올해 현장실습제도 개편에 따른 취업처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온라인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특성화고 청년 인력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원 서비스는 기술자숲(주)에서 온라인 인력 매칭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도내 공업계열 특성화고 16개교가 참가할 예정이며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취업준비생들의 이력서 신청ㆍ접수를 진행하고, 기술자숲(주)에서 보유하고 있는 구인기업 약 1천개 사와 온라인 매칭을 시행한 후, 각 학교에서 실질적인 취업이 가능한 겨울방학 전까지 채용면접을 모두 진행할 계획이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지영 주무관은 “지난 2006년부터 특성화고생과 중소기업 취업연계를 위한 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청년기술인력 유입에 크게 기여해 왔으나 올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이번 온라인 인력 매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온라인 인력 매칭 서비스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기술자숲(주)(http://gsjsoop.com)에 회원가입 후 구인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