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49 (화)
행복학교 학부모 열정으로 학교문화 혁신 이끈다
행복학교 학부모 열정으로 학교문화 혁신 이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1.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행복학교 학부모 강사 34명, 교안 작성·강의 시연 등 역량 강화

경남교육청, 행복학교 학부모 강사풀 구축으로 행복학교 확산에 박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3일과 24일,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행복학교 강사를 희망하는 34명의 학부모를 위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학교문화 혁신의 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하고, 내년도 학부모 대상 연수에 나설 학부모 강사를 양성, 인력풀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미래교육과 행복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의 오프닝 강의를 시작으로, 34명의 학부모들은 그들이 속해있는 ‘경남 행복학교 학부모 어울림(네트워크)’의 활동 경험 사례와 행복학교의 철학을 담은 학부모용 표준 교안을 만들 계획이다.

또 표준 공통 교안을 만들기 위해 모둠별 토의 및 토론을 실시하고, 소통하는 교육을 위해 교수법과 관계 맺기 기법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3차까지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며, 개인별 교안 작성부터 강의 시연, 토론과 협의를 통한 환류로 학부모 강사의 역량 강화 지원을 이어나간다.

박혜숙 학교혁신과장은 “행복학교에 대한 이해와 학교문화 혁신을 위한 학부모의 열정이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바라며,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로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꾸려질 행복학교 학부모 강사단은 내년부터 학교로 찾아가 행복학교 관련 학부모 대상 강의에 강사로 활동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