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4 (금)
김해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CHANGE UP`
김해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CHANGE UP`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21일 한얼중학교(교장 손경순)에서 도내 일선학교 교직원과 교육청 직원 등 170여 명을 초청해 2018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김해교육지원청은 CHANGE(體-인-志) UP 프로그램으로 `모든 학생을 운동 천재로 만들 수는 없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학생이 한 명도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체육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학생심판과 학급임원의 주도로 전교생들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한얼중학교의 교내스포츠리그의 실체를 선보이며 리그 운영의 절차와 방법, 그리고 운영 형태를 도내 일선학교에 전파함으로써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참여도와 적극성을 높이고 체력 증진을 비롯한 학교체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CHANGE(體-인-志) UP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안 스포츠클럽으로는 교내 스포츠리그와 연계해 다양한 종목을 개설하고 교육과정 밖 스포츠클럽으로는 매일 아침시간 0교시 체력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해 요일별 다양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하는 몸깨우기가 있고 교내스포츠리그를 운영(학급ㆍ클럽 대항)한다.

 또 사제동행 체육활동, 우리학교 예체능 운영, 함성시대(함께 성장하는 공감시대) 운영하는 몸키우기, 5교시 후 쉬는 시간 실내 건강 체조와 일과 이후에 자율스포츠 활동 및 종목별 학교대표학생을 지도하는 몸세우기를 운영한다.

 이런 교내 스포츠 활동은 사제동행의 체육활동으로 교사가 평생체육의 Leader 역할을 수행하며 학생들이 자율적ㆍ주도적으로 참여하는 `Sports for all student` 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