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51 (수)
함안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 농산물 품질 ‘최고’
함안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 농산물 품질 ‘최고’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8.11.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이 지난 22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기술보급사업종합평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기술보급평가회 ‘국무총리상’

“소비자에 맛있는 수박 제공을”

 함안군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이 지난 22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기술보급사업종합평가회에서 2018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탑푸르트와 탑과채 육성사업을 종료하면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과 유통망 확보 등 지속적으로 발전한 생산단지로 대산면 소재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을 2018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로 선정했다.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은 지난달 25일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고 10개 시범 단지 안에 뽑혀 지난 5일 발표심사로 대상을 받아 전국 최고 농산물 생산 단지로 이름을 올렸다.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은 불안정한 시장가격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2014년 찬들애고당도영농법인으로 등록, 2015년 젊은 청년농업인 7명을 중심으로 법인을 시작했다. 비파괴 당도선별라인을 구축하고 올해 3월에 공동선별장을 개장하여 수박 재배부터 선별, 판매를 하고 있다. 현재는 15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설 하우스 170동(12㏊)에 ‘스피드’, ‘패션’, ‘베개’ 등 다양한 품종의 수박을 재배하고 있다.

 찬들애고당도영농조합법인 유진호 대표는 “함안군 수박산업의 발전을 위해 당도는 물론이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칼라수박, 중소과종수박 등을 육성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수박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회원들과 화합해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