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1 (토)
창원대, 전국 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
창원대, 전국 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대 NH인문홀에서 제18회 전국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가 열리고 있다.

국제화 사회 인재양성

경쟁의식 고취 등 계기 마련

 국립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인문대학 일어일문학과는 창원대 NH인문홀에서 ‘제18회 전국대학생 일본어 경시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창원대 일어일문학과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창원대를 비롯해 부산외국어대학교, 경성대, 계명대, 경상대, 한밭대학교, 동국대 등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일본어를 통해 국제화 사회에 활동할 수 있는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로 대학생들의 경쟁의식 고취, 일본어 능력의 상대평가 계기 마련 등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로 제1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참여한 일본어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의 최우수상은 경상대 김민수, 우수상 창원대 김규민, 장려상 한밭대 최지현, 계명대 박가림, 한일친선협회상 창원대 신경숙 학생에게 각각 돌아갔다.

 창원대 일어일문학과 장홍규 학과장 “올해도 변함없이 행사를 지원해 준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과 덴소코리아일렉트로닉스(주), (사)경남한ㆍ일친선협회 등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교에서 쟁쟁한 일본어 실력을 보유한 학생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루는 각축의 장이 됐다. 앞으로 더 많은 전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