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40 (토)
와이즈유, 개교 36돌 기념식ㆍ학술대회
와이즈유, 개교 36돌 기념식ㆍ학술대회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이즈유는 지난 21일 해운대캠퍼스 대강당에서 약 300명의 교직원과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35주년 기념식’과 ‘건학이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가 개교 36주년을 맞이해 기념식과 건학이념 학술대회를 갖고 대학의 재도약을 다짐했다.

 와이즈유는 지난 21일 해운대캠퍼스 대강당에서 약 300명의 교직원과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35주년 기념식’과 ‘건학이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와이즈유 한국학학술원(원장 이배용)이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홍익인간과 인문정신’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한국 역사학계의 거장’ 한영우 교수(서울대 명예교수), ‘당대 인문학의 최고봉’ 김우창 교수(고려대 명예교수), ‘과학계의 중진학자’ 임경순 교수(포스텍)를 특별 초청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홍익인간과 선비정신’이라는 주제로 첫 발표를 진행한 한영우 교수는 “한국인의 선진적인 정신문화는 한마디로 ‘선비정신’이다”라고 주장했다.

 한 교수는 “한국인은 치열한 성취욕과 교육열, 근면성, 이기주의를 거부하는 공동체정신, 독재에 대한 거부, 가무를 즐기는 신바람의 역동성 등이 선비정신의 유산”이라며 “선비정신이 발달한 배경에는 홍익인간 정신이 한국인의 마음속에 체질화돼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