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55 (토)
창원시 기업 경쟁력 강화한다
창원시 기업 경쟁력 강화한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11.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전기연구원이 지난 21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공공기술 이전을 통한 창업육성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를 비롯한 4개 기관과 업무 협약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RI-4개 기관, 협약

 한국전기연구원(KERIㆍ원장 최규하)이 지난 21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공공기술 이전을 통한 창업육성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를 비롯한 4개 기관과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체결 기관은 한국전기연구원과 창원시를 비롯해 재료연구소, 창원산업진흥원, 창원시창업보육센터협의회 등 총 5개다.

 이번 행사는 성장하는 창업 기업에게 공공 연구기관의 우수기술 이전을 통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기술창업 기업을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은 정부출연연구기관 연구개발 결과물 이전을 통한 창원시 기업 경쟁력 강화, 연구기관 보유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화 지원, 사업화에 필요한 공동 연구과제 도출 및 수행,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 및 자문, 기술이전 지도를 위한 인적 및 정보교류, 연구ㆍ시험시설의 인프라 활용 등이다.

 한국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은 “한국전기연구원이 보유한 유능한 고급인력과 세계적 수준의 설비 인프라를 미래를 꿈꾸는 창업기업들이 잘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