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4 (목)
경남교육청, 「고등학생 영어 토론?발표 한마당」개최
경남교육청, 「고등학생 영어 토론?발표 한마당」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1.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토론과 발표를 통해 경청과 논리적 표현을 배우고 공유하는 축제의 장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17일 오전 9시 창원대암고등학교에서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교사 등 2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2018.고등학생 영어 토론?발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부터 도내 92개 고등학교 학생 381명이 참여했던「고등학생 영어 인터뷰 및 토론 프로그램」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영어토론과 영어발표로 나누어 진행된다.

영어토론은 팀별로 3~5명씩 구성된 12개 팀이 ‘행복은 돈으로 살수 없다(Money does not buy happiness)’ 등 6개의 주제별로 찬성팀과 반대팀으로 구분해 논리를 펼치게 되며, 주제별 25분씩 6회의 토론을 펼친다.

토론 참가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기 주장을 합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과 상대팀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이다.

영어발표는 팀별로 7~8명씩 구성된 12개 팀이 미리 준비한 자유 주제로 각 5분씩 발표를 하며, 발표 후 원어민 영어교사의 질문에 답변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 박혜숙 학교혁신과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과목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는 영어가 교실을 벗어나 살아있는 실용 영어로 변화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경청과 존중?협동 등의 인성을 익혀 국제화 시대 리더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