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3 (금)
김해 진례 대진초 “우리가 만드는 우리 놀이터”
김해 진례 대진초 “우리가 만드는 우리 놀이터”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 진례 대진초등학교(교장 노동현)는 지난 20일 프로젝트형 교과통합 진로교육수업나눔과 대진온배움터를 연계해 놀이교육을 실시했다.

진로수업 등 연계 놀이교육

 김해 진례 대진초등학교(교장 노동현)는 지난 20일 프로젝트형 교과통합 진로교육수업나눔과 대진온배움터를 연계해 놀이교육을 실시했다.

 ‘대진놀이SPACE’는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과정과 놀이를 연결 시켜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고, 놀이를 즐기는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게 됐다.

 1학년은 평평한 곳, 돌이나 바위에 사방치기 등 바닥그림 놀이판을 그려서 놀았다. 2학년은 거미줄처럼 얼기설기 고무줄을 설치하고 통과하는 거미줄 놀이터를 만들었다. 숲속놀이터에 3학년은 아슬아슬 줄다리(slack line), 4학년은 나무사이 줄그네, 6학년 짚라인을 설치했다.

 또 5학년은 구조목으로 연결하거나 쌓아서 길을 만들고 통과하기 놀이터를 만들었으며 드릴과 나사못을 활용해 고정 시키는 활동으로 도구를 다루는 학습도 자연스럽게 했다. 이렇게 학년별 학생들 스스로 놀이터를 만들고, 전교생이 함께 놀도록 했다.

 이번 놀이터 만들기 수업은 서로 관계를 만들고 확장하며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연습을 하는 계기를 마련했고, 힘을 모아 학교 놀이터에서 마을 놀이터로 이어지고 확장하도록 기대를 갖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