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40 (금)
인제대, 일본국제교류기금 해외순회전
인제대, 일본국제교류기금 해외순회전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1.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인제대학교 백인제기념도서관과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8년도 일본국제교류기금 해외순회전을 오는 27일까지 인제대학교 김학수기념박물관에서 연다.

 김해인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병두) 백인제기념도서관과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8년도 일본국제교류기금 해외순회전을 오는 27일까지 인제대학교 김학수기념박물관에서 연다.

 이번 (구축 환경: 또 하나의 일본 가이드)전은 19세기 후반 일본의 근대화 이후 고도경제 성장 및 버블붕괴를 거쳐 현재까지의 시기에 조성된 건축, 토목, 풍경 등 79점의 작품을 선정해 사진과 텍스트,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전시다. 각 작품은 일본의 행정구역을 이루는 47개의 도도부현(都道府?) 중 최소한 한 곳 이상을 망라해 구성했다.

 일본은 남북으로 길게 뻗은 열도로 구성돼 있고,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해 다양한 지리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진, 분화, 해일, 태풍 등의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나라다. 이러한 환경에서 만들어지는 각각의 건축, 토목, 풍경은 해당 특성과 자연조건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다.

 국가와 지역을 이해하기 위한 접근방식은 다양하다. 이번 전시는 ‘구축환경’이라는 관점에서 일본의 기존 건축물을 평가한 것으로, 일본의 기존 건축물들을 우아한 조형미와 고도의 테크닉이라는 관점으로만 평가하게 되면 실제 그 속에 내포돼 있는 다양한 재미요소를 찾기 어렵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