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01 (토)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사 대상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사 대상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2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A 학생이 지난 19일 발표한 ‘2018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대사대부고

교육부장관상 수상

 경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하동진) 2학년 A 학생(지도교사 홍지숙)이 지난 19일 발표한 ‘2018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자 우수사례 공모전(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관)’에서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또래상담자가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지원한 성공사례 수기를 바탕으로, 또래상담자 교육 참여, 활동 경력, 스마트 수첩을 활용한 체계적 관리, 사례의 적합성, 효과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심층적으로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A 학생은 “‘너는 내 특별한 친구’라는 제목으로 수기를 작성했으며, 솔리언 또래상담프로그램에서 배운 상담기법을 적용해 친근하게 먼저 다가가 말 걸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대화 이끌어 내기, 열린 질문 많이 하기, 내담자의 관심주제로 대화 유도하기, 학교 밖에서 내담자가 관심 이 많은 활동 같이 하기 등의 활동을 바탕으로 진솔하고 겸손한 자세로 다가간 사례를 제출했는데, 기대 이상의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친구와 함께 성장하는 경험이 너무나 소중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동진 교장은 “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의 성과로 청소년 문제를 예방과 친구와 함께 성장하는 인성교육, 학교폭력 예방에도 크게 기여를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교우 간의 협동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학생의 따뜻한 마음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며 또래 친구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는 축하 인사를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