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3 (금)
새롭게 도약하는 함양군 농업인 한마당
새롭게 도약하는 함양군 농업인 한마당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1.2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

 함양농업을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올 한 해 동안 수고하신 농업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양군은 20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수확기가 끝난 매년 11월에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유용미생물배양센터와 체류형창업지원센터 준공식에 이어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유치확정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산삼 가래떡 자르기와 2020개의 소원풍선을 날리는 퍼포먼스와 우수 농산물 품평회 전시장 관람, 함양농업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은 이들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함양 최고의 농업인을 뽑는 자랑스런 농업인 시상식에서는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자립경영부문 박정호 씨(60ㆍ병곡면), 창의개발 강명구 씨(60ㆍ함양읍), 농업활력 오동철 씨(56ㆍ서하면) 등 3명이 수상했다.

 또 우수 농산물 품평회 시상식에서는 사과, 쌀, 단감, 양파, 한우, 낙농 등 6개 품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김명곤 씨(함양읍) 등 1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농업농촌발전 공로로 강기원 씨(지곡면)가 농식품부장관 표창을, 이상인 씨(함양읍)는 경남도 자랑스런 농업인 상을 수상했다.

20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