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43 (목)
중진공-KAI, 항공 기업 성장 `힘모아`
중진공-KAI, 항공 기업 성장 `힘모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1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김조원 KAI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ㆍ중소 기업 동반 성장 협약

중소 벤처기업 육성ㆍ추천

협약서 자금 15억원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한국항공우주산업(주)(대표이사 김조원)은 사천에 위치한 KAI 본사에서 `항공분야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김조원 KAI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중진공은 ▲항공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항공분야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수출마케팅, 기업진단 지원 등을 하고, KAI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항공분야 중소벤처기업 추천 ▲협력사 정책자금 융자시 3년간 이차보전 총 15억 지원 ▲협력사 내일채움공제 가입시 5년간 총 7억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은 항공산업 육성과 KAI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이 가능하게 됐다.

 중진공은 그간 국가 미래 전략사업인 항공산업이 자리잡기 위해 88개 KAI 협력사에 약 1천500억 원 정책자금을 지원했으며, 내일채움공제에 60여명을 가입시킨 바 있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민, 관 지원모델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일자리창출 등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조원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력사의 경영안정과 지속성장을 통해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진공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