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8 (토)
양산교육청 Wee센터, 역량 강화 연수
양산교육청 Wee센터, 역량 강화 연수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1.19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교육지원청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전문상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심리평가를 활용한 사례개념화’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상담교사 50명 대상

하승수 교수 초빙 강의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전문상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심리평가를 활용한 사례개념화’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연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하승수 교수가 초빙돼 심리평가 해석 및 적용을 위한 과정으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사례개념화 방법을 익히기 위한 강의가 이뤄졌다.

 연수 내용으로는 객관적 검사의 이해, 객관적 검사의 이해, MMPI-A 프로파일 위주로 사례개념화 실습, 보고서 작성법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교상담 시 심리검사를 활용해 학생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마음을 끌어낼 수 있는 상담자의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연수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산교육지원청 정영렬 Wee센터장은 “학교부적응, 자살 위험 등 학교 위기 사안발생 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전문상담(교)사들의 지속적인 상담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에서 보다 전문성을 발휘해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