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42 (토)
‘국가부도의 날’ 17개국 선판매
‘국가부도의 날’ 17개국 선판매
  • 연합뉴스
  • 승인 2018.11.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ㆍ캐나다ㆍ이탈리아 등

경제 위기 다뤄 많은 공감

 지난 1997년 외환위기를 다룬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미국ㆍ캐나다ㆍ이탈리아ㆍ일본ㆍ홍콩ㆍ마카오ㆍ타이완ㆍ싱가포르ㆍ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ㆍ브루나이ㆍ필리핀 등 17개국에 선판매됐다.

 이 영화 투자 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는 ‘국가부도의 날’은 국내 개봉 이틀 후인 오는 30일 미국에서 개봉하는 것을 필두로 싱가포르ㆍ타이완ㆍ인도네시아는 다음 달 중, 홍콩ㆍ마카오는 내년 1월, 일본은 내년 하반기 개봉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CJ엔터테인먼트 측은 “1997년 한국 외환위기와 마찬가지로 2008년 세계 금융위기 때 유럽 및 남미 등지에서도 경제 위기를 경험한 바 있어 ‘국가부도의 날’이 해외에서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며 “추가 해외 세일즈와 개봉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영화는 국가 부도까지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 등 1997년 외환위기를 앞두고 서로 다른 선택을 한 사람들 이야기를 그린다. 김혜수가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 역을 맡았으며, 조우진이 한시현과 대척점에 선 ‘재정국 차관’ 역을 연기한다. 유아인과 허준호는 각각 국가 부도에 베팅하는 금융맨 ‘윤정학’과 중소기업 사장 ‘갑수’로 분했다. 아울러 프랑스 배우 뱅상 카셀이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오는 28일 개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