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9 (금)
수능 마친 고3 면접캠프 “자신감 얻었죠”
수능 마친 고3 면접캠프 “자신감 얻었죠”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이틀 운영

실전감각ㆍ자신감 높여

작년 면접 자료집 제공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수능시험을 마친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도내 고3 학생들 중 사전 신청한 226명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면접캠프는 지난 17일 진주 진양고(서부권역), 18일 창원중앙고(동부권역)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수시모집 면접고사를 앞두고 실전과 같은 면접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면접캠프는 확인 면접, 제시문 면접, 교육대학 집단면접 등으로 분리 운영하고, 다시 인문ㆍ자연계열로 나눠 학생이 지원한 학과를 중심으로 학생 맞춤형 모의 면접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전감각과 자신감을 높이는 등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줬다.

 면접위원은 도교육청의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및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를 면접위원으로 위촉하고, 오전ㆍ오후에 다른 면접위원들로 교차면접을 실시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지난해 면접을 경험한 학생들이 작성한 면접후기와 면접에 관한 정보, 올해 수능시험 전에 면접을 실시한 대학들의 면접문제 내용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했다.

 최근 일부 대학을 제외한 많은 대학들이 1단계 서류평가를 통과한 학생을 대상으로 2단계에서 면접을 통해 합격을 결정하고 있다.

 도교육청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입시의 마지막 고비라 할 수 있는 면접에 대해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