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1 (금)
양산 와이즈유, 21일 추계학술대회
양산 와이즈유, 21일 추계학술대회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1.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이즈유는 오는 21일 해운대캠퍼스 M동 대강당에서 ‘홍익인간과 인문정신’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제17회 와이즈유 건학이념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역사학계의 거장’ 한영우 교수(서울대 명예교수)와 ‘당대 인문학의 최고봉’ 김우창 교수(고려대 명예교수)가 부산을 찾아 인문정신의 진수를 보여준다.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는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해운대캠퍼스 M동 대강당에서 ‘홍익인간과 인문정신’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제17회 와이즈유 건학이념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개교 36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건학이념(원융무애, 홍익인간)에 담긴 교육철학과 ‘지혜’라는 보편적인 가치를 탐구하는 와이즈유 영산대만의 독특하고 이색적인 학술잔치이다.

 학술대회를 주관하는 와이즈유 한국학학술원 이배용 원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인간다움의 본질과 역사에 대한 깊은 성찰로 후학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한영우, 김우창 교수와 임경순 교수(포스텍) 등 3명의 강사를 특별히 초청했다”고 밝혔다.

 한영우 교수는 ‘홍익인간과 선비정신’, 김우창 교수는 ‘진리, 자유, 관용의 인문정신’, 임경순 교수는 ‘양자역학과 새로운 세계관’이라는 주제로 학술발표를 진행한다. 강연자들의 발표가 끝나면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응답 및 토론을 벌이는 시간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