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2 (토)
“청년 일자리 창출 힘써요”
“청년 일자리 창출 힘써요”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1.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회 경제여성위

강소기업협의회 간담회

 창원시의회(의장 이찬호) 경제복지여성위원회는 14일 창원 리베라컨벤션 2층에서 창원 강소기업 협의회 회장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회(위원장 김순식)와 창원강소기업협의회가 함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공감대 속에서 진행했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기업 중심의 전문 인력 육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창원 강소기업 협의회 오병후 회장은 “협의회에 가입된 48개사가 모범이 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히면서 “창원시의회에서도 청년들이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안 마련 및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창원 강소기업 협의회 회원사는 “일자리가 복지다”는 모토로 기업성장과 함께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창원기술정공(오병후 대표)을 비롯한 4개사는 관내 특성화고 6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12명 채용을 진행 중에 있다. 김순식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기업의 현실을 반영한 전문 인력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도록 시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간담회를 추진한 창원산업진흥원에는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기업 중심의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창원시의회와 창원 강소기업 협의회 간의 주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