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55 (금)
김해유아체험교육원 ‘토요가족생태체험’
김해유아체험교육원 ‘토요가족생태체험’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유아체험교육원은 지난 10일 도내 만 3, 4, 5세 유아 60가족을 대상으로 11월 토요가족생태체험활동 ‘알록달록 가을 여행을 떠나요’를 개최했다.

 김해유아체험교육원(원장 김영옥)은 지난 10일 도내 만 3, 4, 5세 유아 60가족(14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토요가족생태체험활동 ‘알록달록 가을 여행을 떠나요’를 개최했다.

 이번 생태체험활동은 완연한 가을을 느끼고 체험교육원과 주변 지역을 산책하며 가을의 꽃과 열매를 찾아 액자를 꾸며보는 풀꽃길 체험, 겨울을 준비하는 동ㆍ식물로 놀이하고 땅속 고구마를 직접 캐어보는 황토흙산 체험을 했다.

 또 넓은 잔디광장에서 가을 캠핑장을 짓고 체험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장작이야기채 아궁이에서 고구마와 땅콩, 밤을 삶아 먹으며 조상들의 생활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체험교육원 곳곳에서 가을의 낙엽과 열매를 찾아보고 체험원 주변 추수가 끝난 논에서 여러 곤충을 만나보며 가족과 함께 가을의 선물을 담은 액자를 꾸며보는 풀꽃길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을풍경 속 보물을 찾아 가을의 색을 액자에 담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체험참여에 만족했다.

 김해유아체험교육원의 2018년 가족생태체험 활동은 이번 체험으로 마무리 됐으며, 2019년에도 다양한 가족생태체험을 계획해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도 프로그램 구성 및 신청방법은 내년 2월께 김해유아체험교육원 홈페이지 (www.ghkidse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