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28 (토)
김해교육지원청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
김해교육지원청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국립김해박물관 1층 강당에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환경위생관리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담당자 160명 대상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립김해박물관 1층 강당에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환경위생관리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미세먼지, 석면 등으로부터 학생들의 건강보호와 교사내 공기 질 향상을 위한 환경위생관리자의 전문성 및 업무 능력 향상, 업무담당자 간의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박정호 교수의 ‘최근 공기 질 문제와 교사(校舍) 내 공기질 관리방안’을 주제로 공기 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며, 김해교육지원청 평생체육과 보건담당의 공기정화장치ㆍ석면건축물ㆍ먹는 물 등의 관리요령을 통해 학교에서의 실질적 업무 능력을 기르게 됐다.

 또한 방진마스크, 핸드크림을 준비해 지급함으로써 환경위생관리자로서의 건강 관리 및 보호에도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김해교육지원청 박혜숙 평생체육과장은 “이번 교육이 학교 환경위생관리자들에게 환경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업무 이해도를 높여 깨끗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