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8 (금)
‘대화의 희열’ 이국종 교수 편 4.1%로 시즌1 종영
‘대화의 희열’ 이국종 교수 편 4.1%로 시즌1 종영
  • 연합뉴스
  • 승인 2018.11.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원 게스트 토크쇼’로 주목받은 KBS 2TV ‘대화의 희열’이 시즌 종영했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50분 방송한 이 토크쇼 마지막 회는 4.1%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날 방송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 외과 전문의 이국종 아주대 교수가 출연해 생사의 갈림길에 선 환자들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환자를 살릴 수 있는 1시간 골든아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환자를 가장 빨리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는 닥터헬기를 언급하며, 그마저도 야간 운행 제한이 있어 제대로 운용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 교수는 유희열이 열악한 환경에도 이 일을 계속하는 이유를 묻자 “직장이니까. 답답하다고 다 관둘 수 없지 않으냐”고 답했다. 이어 “제가 말하는 정의는 대단한 게 아니다. 각자 자기 할 일을 하는 거다. 남들이 뭐라 하든 휘둘리지 않고 그저 할 일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화의 희열’은 그동안 개그우먼 김숙, 국회의원 표창원, 래퍼 지코, 푸른 눈의 의사 인요한, 전 축구선수 안정환, ‘호통 판사’ 천종호,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가수 아이유, MC 송해 등을 게스트로 초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눠 호평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