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2 (금)
함양 축구 유망주, 독일 선진 축구 배워
함양 축구 유망주, 독일 선진 축구 배워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1.0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서춘수 함양군수는 농산어촌 유ㆍ청소년 선진축구 체험을 위해 독일로 출발하는 선수 및 지도자 국외 축구클리닉 참가자들을 초청해 격려했다.

서춘수 군수 축구 클리닉 참가 선수 초청 격려

6박 8일 일정 트레이닝 프로그램ㆍ친선경기 등

 지리산 함양의 축구유망주들이 독일의 선진 축구를 직접 배웠다.

 함양군에 따르면 6일 오전 서춘수 함양군수는 농산어촌 유ㆍ청소년 선진축구 체험을 위해 독일로 출발하는 선수 및 지도자 국외 축구클리닉 참가자들을 초청해 격려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선진축구 체험은 농산어촌지역 유ㆍ청소년의 스포츠문화 소외현상을 극복하고, 스포츠 국제교류를 통한 스포츠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함양군과 홍천군에서 각각 7명의 선수와 지도자 등 18명이 참가했다.

 함양군의 참가 선수는 최우준(위성초 5)ㆍ조재문(함양초 6)ㆍ최승연(위성초 6)ㆍ김동현(위성초 6)ㆍ서우솔(서상초 6)ㆍ주찬훈(함양중 1)ㆍ장지안(함양중 1) 학생 등 7명이며 김창한 코치가 선수와 함께 독인 분데스리가 축구 구단 ‘포르투나 뒤셀도르프’에서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선진 축구를 경험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선수들에게 “세계 최고의 명문 축구클럽인 독일의 뒤셀도르프에서 선진 축구를 많이 배우고 돌아와 함양의 체육발전에 기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들은 8일 오전 인천공항을 출발해 뒤셀도르프에 도착한 후 유소년훈련센터 견학, 홈구장 탐방, 트레이닝 프로그램 참여, 분데스리가 경기 관전, 2차례 현지 유소년팀과의 친선경기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