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8 (금)
경남교육청, 학교 옥상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사업 협약 체결
경남교육청, 학교 옥상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사업 협약 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1.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등 4곳, 친환경에너지로 재정확충·환경보전 추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일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등 도내 관련 협동조합 4곳의 대표와 박종훈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학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협동조합은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김해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거제시민에너지협동조합, 거창해미래신재생에너지협동조합 4곳이며, 학교 옥상을 활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로 경기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 사업은 학교 옥상에 협동조합에서 태양광 발전시설 전액을 투자하며, 관리와 운영을 맡아 생산한 전기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학교에 임대료를 내고, 그에 따른 수익금을 조합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방식이다.

또한, 태양광 발전시설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학생?교직원?지역 주민들이 협동조합에 함께 참여하고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과 태양광 발전 원리를 이해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업이 활발한 가운데 유럽은 태양광 발전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우리나라도 후세들을 위해 점진적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바른 길이고 학교 햇빛 발전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전점식 이사장도 “학교 태양광 발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에너지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관련 교육활동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교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한 세부적인 계약은 학교와 협동조합이 개별적으로 체결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