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19 (목)
교통사고 예방, 마음이 중요
교통사고 예방, 마음이 중요
  • 이해용
  • 승인 2018.10.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해용 산청경찰서 시천파출소 경위

이해용 산청경찰서 시천파출소 경위

 산과 들녘에 조금씩 물들어가는 나뭇잎이 가을을 느끼게 만든다. 이런 가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을 단풍을 구경하고 즐기고자 단풍 명소를 찾아 떠나기도 한다.

 가을 행락철에 단풍 구경을 가다 보면 행복한 가을 여행을 위협하는 것이 있다. 바로 교통사고다. 교통사고를 계절별로 보면 행락철인 가을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또 가을 행락철에 발생한 대형 사고를 유형별로 보면 차대 차 사고 발생 건수가 전체기간 평균보다 9.1%, 사망자는 23%가 더 높게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가을철에는 수확의 계절인 만큼 군 단위의 경운기, 트랙터 등 농기계도 도로로 운행하는 탓에 농기계 교통사고도 가끔 발생하곤 한다.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에 대해 운전자가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알아보면 먼저 나들이 전 차량 상태와 안전점검은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또 출발 전 안전띠 착용 안내와 확인을 하고 동일 단체여행 차량과의 대열운행 금지로 다른 차량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운행 전ㆍ후 음주운전은 물론, 졸음운전은 절대 금지해야 한다. 충분한 휴식 후 운전과 졸음 쉼터 등 휴게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량 운전과 교통사고 예방은 무엇보다 마음이 중요한 것 같다. “안전운전, 법규 준수, 양보 운전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바로 교통사고를 줄이는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