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9 (토)
박종훈 교육감, 수능 D-30 맞아 고3 학생 격려
박종훈 교육감, 수능 D-30 맞아 고3 학생 격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0.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7시 창원중앙고 방문…건강관리와 차분한 마무리 당부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16일 오후 7시에 창원중앙고등학교를 찾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30일 앞두고 마무리 학습에 한창인 고3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수능 전 마지막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른 고3 학생들은 자신이 응시하는 영역별 문항을 확인하는 가운데 갑작스럽게 방문한 교육감을 보며 놀라면서도 반갑게 인사하는 등 입시 스트레스를 단숨에 날려버릴듯 밝은 표정으로 환영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3학년 교실을 일일이 방문하여 학생 한명 한명의 어깨를 토닥이며 격려했고, 학생들도 스스럼없이 교육감과 셀카를 찍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호응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짧게는 고3 한 해지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노력한 스스로를 칭찬하면서 긍정적으로 마무리 하는 학생들이 되길 희망한다”며, “대다수의 학생들이 수시모집과 수능을 동시에 준비하는 힘든 과정을 이겨내고 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고, 남은 기간 동안 무리한 욕심보다 건강에 유의하며, 자신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최고로 유지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창원중앙고등학교 강영호 교장은 “여러 일정으로 바쁜 교육감께서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진심어린 격려를 해주셔서 우리 학생들이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는 힘을 얻고 좋은 성과를 얻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들의 수능 준비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3 담임교사들에게도 선배교사로서 격려하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