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3:50 (금)
경남지역혁신협의회 위촉식
경남지역혁신협의회 위촉식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0.1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 지역혁신협의회가 16일 도정회의실에서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균형발전계획안ㆍ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 심의

도의회 등에서 추천한 20명 구성… 임기 2년

 ‘경남도 지역혁신협의회’가 16일 도정회의실에서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남도 지역혁신협의회’는 균형발전계획과 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을 심의하는 등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은 경남도의회, 시장군수 협의회,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 지역대학,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추천받은 위원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지방정부 주도 발전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민ㆍ관 협치를 통해 함께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앞으로 지역혁신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위촉식 이후에는 ‘경남도 균형발전계획안’과 ‘경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계획안’ 보고 및 심의를 위한 회의가 개최됐다.

 경남도 균형발전계획은 ‘제조업과 공간의 혁신, 청년이 모이는 경남’을 비전으로 ‘사람과 공간, 산업의 3대 전략’과 ‘지역 내 불균형 해소전략’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도 특화발전 및 연계 협력 전략으로 구성된 329개의 세부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이어 ‘경남 국가혁신클러스터사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경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은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해 신지역성장거점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진주ㆍ사천ㆍ함안ㆍ고성 일대를 클러스터 지구로 지정하고, 항공 부품ㆍ소재 산업을 대표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10월부터 오는 2024년까지 7년간 3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2018년~오는 2020년) 사업비로 122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