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37 (금)
남해대학ㆍ한국항공서비스
남해대학ㆍ한국항공서비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10.1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홍덕수 남해대학 총장(왼쪽 다섯 번째)과 조연기 한국항공서비스(주) 대표이사(오른쪽 다섯 번째).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 협약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한국항공서비스(주)(대표이사 조연기)가 16일 11시 남해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항공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덕수 총장을 비롯한 조연기 대표이사, 류경완 도의원, 경상남도 국가산단추진단 항공우주담당 조여문 계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정비 인력육성을 위한 인적장비 및 장비 공동 활용,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공동운영, 한국항공서비스(주) 신규직원 채용시 남해대학 졸업생 우대 선발 등 교육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남해대학은 맞춤형 항공인력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7월 (재)경남테크노파크와의 협약체결에 이어 이번 한국항공서비스(주)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도내 항공산업에 필요한 우수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기체종합정비실습실 △엔진정비실습실 △계기전자실습실을 갖춘 지상 1층의 항공정비실습동을 오는 12월 말 준공하게 되며, 이후 2019년 6월까지 2개 층을 증축하는 2단계 사업을 거쳐 실습동을 완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