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29 (금)
김해교육지원청 청렴과 문화의 만남
김해교육지원청 청렴과 문화의 만남
  • 김세완
  • 승인 2018.10.1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16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학교장 및 지원청 직원, 학부모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2018년 청렴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제는 팝페라 청렴콘서트, 청렴특강, 청렴기록물 전시행사로 구성해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팝페라와 토크를 조화롭게 꾸며 참석자의 호응을 유도토록 기획했다. 청렴콘서트는 지킬앤하이디 `지금 이 순간`을 오프닝 공연으로 이탈리아 가곡 `오 솔레미오` 등 팝페라 공연과 중간중간에 청렴의 본질과 가치에 대해 강사와 참석자가 함께 하는 토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렴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정해숙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최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사례중심으로 실시하는 등 참석자들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김해교육지원청은 10월 청렴의 날 행사로 조선왕조실록, 목민심서 등 옛 기록 속 청렴인물과 청렴제도를 일화 중심으로 소개한 `기록으로 청렴을 만나다` 전시회를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청사 로비와 복도에서 열어 민원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용진 교육장은"감동과 재미를 더한 청렴교육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뿌리 내리고 김해교육의 위상을 더 높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