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41 (토)
가을여행주간… “창원서 힐링하세요”
가을여행주간… “창원서 힐링하세요”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편백숲 욕(浴)먹는 힐링여행’ 스탬프투어의 각 지점들. 창원시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스탬프투어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 창원시

창원시 20일~내달 4일

 창원시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가을여행주간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운영된다.

 창원시는 이 기간 동안 ‘편백숲 욕(浴)먹는 힐링여행’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코스는 진해구 장복산 일원의 10개 지점을 이은 14.5㎞다. 1구간, 2구간으로 나눠져 있어 한 개 구간에만 참여해도 되고 전 구간을 돌 수도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여좌천ㆍ안민고개ㆍ목재문화체험장 에코힐링센터에서 스탬프투어 책자를 받으면 된다.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관광지도 많다. 시티투어 2층 버스는 1천원, 마산해양레포츠센터는 요트승선 체험프로그램을 50% 할인한다. 진해해양공원도 솔라타워와 어류생태학습관 및 해양생물테마파크의 입장료를 할인한다.

 창원과학체험관은 19세 미만 관람객에게 일부 전시실 입장료를 면제하고, 제황산공원 모노레일도 부모를 동반한 초등학생 이하 아이들에게 무료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단감빵과 오리빵 등 지역특산품도 10% 할인한다. 이 기간 동안 열리는 행사와 축제도 다채롭다. 20일에는 진해 벽해정궁도장에서 ‘코리아둘레길 힐링걷기여행’ 행사가 펼쳐지고, 용지문화공원에서는 ‘제6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열린다.

 26일에는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에서 ‘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개막한다. 27일에는 ‘창원틴틴페스티벌’이, 27~28일 양일간 ‘제17회 창원단감축제’와 ‘제10회 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가 열린다. 단감축제장에서는 KBS전국노래자랑 공개녹화도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