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55 (화)
허성무 창원시장 공공일자리 발굴 집중
허성무 창원시장 공공일자리 발굴 집중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1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준비 철저히 할 것” 지시

 허성무 창원시장은 공공일자리 발굴과 집행을 위해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15일 오전 9시 간부회의 석상에서 ‘공공일자리 발굴에 전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조직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일자리 문제가 엄중한 만큰 정부지원이 확정되는 대로 바로 집행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11월ㆍ12월 전액이 집행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창원시는 약 130억 원 규모의 공공일자리 관련 예산을 기재부에 요청했다.

 기재부도 상당수를 수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허 시장은 “언론보도나 사설 등에서의 지적은 고용위기기역이라고 해서 진해구에 관련 예산이 내려왔는데 창원시 뿐만아니라 마찬가지로 집행율이 저조해말로만 위기라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며 “이점을 전 부서에서 유념하고 집행률을 높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기존에 내려와 있던 부분도 빨리 집행하고 새로될 맞춤형 일자리 등로 예산이 집행돼 추운겨울을 넘길 수 있는 최소한의 마중물이 되도록 집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허 시장은 “기존 고용위기지역 예산과 새로 발굴된 일자리 예산 2가지에 신경을 많이 써주고, 일자리 때문에 국가적으로도 지역도 다 어렵다”며 “조직개편과 곤랸해 경제국에 일자리 부분을 특별히 반영하는 명칭으로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전 부서에서 일자리와 관련해서 각별히 생각해 모든 것을 일자리 관점에서 업무를 해 주기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난 개편되는 대입제도와 관련해 전문가 설명회 개최로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 지난 4일 창녕 장척저수지에서 검출된 AIA바이러스와 관련해 예찰과 예방활동을 강화해 차단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